GATTEN 통합 회원가입
갓텐 멤버십 이용 약관(필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MY GATTEN 회원이 주식회사 갓텐코리아(이하 "당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MY GATTEN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운영)
본 서비스는 주식회사 갓텐코리아(이하 “회사”) 에서 운영하며,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참여를 허락받은 회원, 제휴사, 제휴 가맹점으로 구성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갓텐 멤버십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갓텐 멤버십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동의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3.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 “갓텐 멤버십”이라 함은 회원이 갓텐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하는 것으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갓텐 멤버십 어플 회원 : 회사와 체결한 갓텐 멤버십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등록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② 갓텐 멤버십 웹 회원 :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의 소정 양식을 통해 등록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갓텐 멤버십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케팅 목적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플, 홈페이지, 매장 등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브랜드, 제휴사, 제휴 가맹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회사 및 제휴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6. “적립 예정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구매 후 1일이 지난 후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7. “소멸 예정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사용 가능 포인트 확정 후 차차년도 적립 월 말일 기준으로 사라질 예정 포인트를 말합니다. 단, 구매 적립 포인트 와는 다르게 이벤트성 포인트는 소멸 예정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이벤트 공지 시 어플, 홈페이지, 매장 등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8. “제휴사” 및 “제휴 가맹점” (이하 “제휴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의 매장이나, 회원 대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점포를 말합니다. 단, 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의 매장 중 휴게소, 지하철 역사, 기타 사업장에 입점한 형태의 일부 업체 또는 점포의 경우,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의 추가, 변경, 추가 제휴 시에는 제4조에 따른 방법에 따라 사전에 고지합니다.
9. “온라인 서비스”이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4조 (약관 개정)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http://my.gatten.co.kr/)와 어플 내 약관 또는 공지사항 항목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회사 홈페이지(http://my.gatten.co.kr/)또는 어플리케이션(이하 "MY GATTEN")에 이를 즉시 게시하고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① E-mail 통보
② 휴대 전화 메시지 (SMS, LMS 등)
③ 회사 홈페이지 (http://my.gatten.co.kr/) 또는 갓텐 멤버십 어플 내 게시
④ 갓텐 가맹점 회사의 브랜드 내 게시
3. 회사가 Email 또는 휴대전화 메시지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갓텐 멤버십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휴대 전화 번호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이나 휴대 전화 번호로 통보합니다.
4.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 (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 1항 내지 제 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모바일 (갓텐 멤버십 모바일 어플)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일부 제휴 가맹점 또는 제휴사의 지점에서 회원 가입에 대한 도움을 받아 인터넷을 통해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을 합니다. 단, 이 경우 법률에 의거 또는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포인트 서비스 개요)
1.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는 아래와 같으며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 또는 포인트의 성격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제한 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에게 고지해 드립니다.
① 포인트 적립 서비스
i. 회원은 회원 본인의 제휴가맹점에서 회사의 브랜드에서 상품/서비스를 구입하고 제휴가맹점 매장의 포인트 지급 원칙에 따라 현장에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매장에서 간편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제3조 제4항에 따른 ‘갓텐멤버십’ 어플 또는 웹회원으로 전환 하셔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ii. 포인트는 상품/서비스를 구입한 시점에, 회원 본인의 매출금액에 대한 현장 적립을 원칙으로 하나,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특정 시점에 포인트가 일괄 적립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 홈페이지 및 갓텐 멤버십 어플을 통하여, 별도 표기 합니다.
iii. 포인트의 적립은 실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5% 적립을 원칙으로 합니다. 포인트 적립 금액은 소수점 이하 절삭 하여 적립됩니다.
단, 제휴 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별도의 적립률이 적용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 표기 합니다.
iv. 회사의 브랜드가 나 제휴사, 제휴 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포인트로 결제하는 경우, 포인트 사용 부분에 대해서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② 포인트 결제(사용) 서비스
i.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갓텐 매장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사용 시에는 반드시 갓텐 멤버십 어플이 (회원님의 정보로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인 후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휴대번호를 통해서도 상품/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장에서 간편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제3조 제4항에 따른 ‘갓텐멤버십’ 어플 또는 웹회원으로 전환 하셔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ii. 회원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포인트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처럼 포인트 및 전화번호를 이용한 포인트 결제가 가능한 만큼, 회원 여러분께서는 회원 본인 이외에 사용 가능 포인트를 타인에게 이야기 하거나 공유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제7조 (포인트의 이용 및 운용)
1. “갓텐 멤버십 회원”은 “갓텐 매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휴대전화 번호 또는 갓텐 멤버십 어플을 제시할 경우 실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 기준에 따라 특정 비율만큼의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적립 포인트가 일정 포인트 이상 [가용 포인트 5,000포인트 이상]되었을 경우 상품 및 서비스를 결제 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1 포인트는 현금 1원에 해당하고,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으며, 포인트로 제품 구매 시 해당 금액에 대해 추가 적립이 불가능 합니다.)
2. 포인트 적립, 사용을 1회라도 이용한 회원은 본 약관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은 휴대번호를 변경 하셨을 경우 즉시 회사 어플이나 멤버십 웹페이지(https://my.gatten.co.kr)를 통해 변경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아 발생되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갓텐 멤버십의 필수정보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지역 등)와 본인인증이 누락 되어 있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적립 확정일로부터 차차년도 적립월 말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차 차년도 적립월 말일 회사 영업 종료시간에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6. 회원의 구매로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차차년도 적립월 말일까지입니다. 단, 회사가 다양한 목적에 의하여 한시적 유효기간을 갖는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7. 회원이 현금, 상품권,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하나 이상의 적립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 및 쿠폰을 제시하고 이중으로 포인트 누적 또는 할인을 요구 하거나, 할인 및 증정품 (판촉물, 제품) 제공 행사 참여시 적립을 요구했을 때, 가맹점은 회사의 브랜드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포인트 제도 또는 할인 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8. 이벤트성 포인트의 경우 사용 기간이 존재 하며, 사용 기간 내 포인트 소진이 되지 않을 경우 이벤트 포인트는 삭제가 되며 이벤트 포인트에 대한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9.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잔여 포인트가 없을 경우 포인트 사용 해당 지점에서 포인트 사용 건을 취소 후 재결제를 해야 합니다.
제8조 (포인트의 적립 관리 및 권리)
1. 갓텐 적립 포인트는 회원가입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되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회사는 이를 제 3자에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 멤버십 콜센터로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정정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이나 기타 자료를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명시적인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4. 적립 포인트는 당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 각 가맹점에 설치된 POS 및 결제 영수증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어플, 멤버십 웹페이지, 멤버십 콜센터 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갓텐 멤버십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단, 2호(②)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 됩니다.
① 갓텐 멤버십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포인트의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i. 부정적립이란 갓텐 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ii.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 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는 관련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iii.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③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갓텐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회원 또는 회원 가족의 요청에 따라 상속할 수 있습니다. 단, 상속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가족관계 증명서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⑤ 다른 회원의 포인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3. 본 조 제 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2 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적립된 포인트 또는 유료 결제 서비스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②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 적립된 포인트 (또는 잔여 가맹사 포인트 및 잔여 유료 결제 서비스)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지정한 잔여 포인트 (또는 잔여 유료 결제 서비스) 해소기간 만료일 (요청일로부터 15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포인트 (또는 잔여 가맹사 포인트 및 잔여 유료 결제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③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4. 본 조 제 1 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2 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대상 회원에게 잔여포인트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되며 포인트 소멸시점은 본 조 제 3 항에서 정한 회원탈퇴 시점 및 회원자격상실 시점을 따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가입 신청할 때 제공하거나 기타 부가 서비스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추가로 획득한 정보를 수시로 저장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통하여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 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홈페이지 그리고 갓텐 멤버십 어플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받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이용 및 제 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홈페이지 및 어플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 3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으로부터 사전 공개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 (성명,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③ 서비스 및 물품 구매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통계작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⑤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⑥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 가맹점의 지위를 취득한 경우 제 4 조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폐기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갓텐 홈페이지 (http://my.gatten.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 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 1항 및 제 2 항에 기재된 회원의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홈페이지 Q&A
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Email
③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 멤버십 콜센터 (1600-4052)
제14조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갓텐 멤버십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체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연락처는 회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약관 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의 각 호에 관련되는 통신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갓텐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반 사항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갓텐 멤버십의 서비스 중단)
갓텐 멤버십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중단시점 최소 3개월 이전에 제 6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회사는 적극적인 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합니다. 갓텐 멤버십 서비스의 종료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될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갓텐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0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회원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제 1심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1
본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 4조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의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필수)
주식회사 갓텐코리아의 서비스인 갓덴 멤버십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생각합니다. 갓덴 멤버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을 비롯한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알려주신 개인정보는 동의하신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되며, 별도의 동의 없이는 결코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갓덴 멤버십의 정책과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앱과 웹사이트 (http://my.gatten.co.kr)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구분 | 수집항목 | 수집방법 |
필수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지역 | 온라인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전화 또는 팩스, 서비스 이용,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단말기를 통한 자동수집 |
추가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아이피,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포인트 사용 내역 |
|
선택 항목 | 위치정보,기념일 정보, 단골매장 정보, 추천인 정보, 매장 칭찬 정보 |
|
2. 이용목적
회원가입, 회원식별 및 포인트 적립, 갓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하여 필수항목을 수집합니다. 그리고 중복가입방지, 문의사항처리, 부정 이용자 제재, 포인트 정산, 공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회원관리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통계적 분석을 위해 서비스 이용기록 등의 사항들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3. 보유기간 및 파기방법
갓덴 멤버십은 원칙적으로 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겨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필수항목의 경우 회원가입일로부터 탈퇴 일까지, 추가항목의 경우 이용을 완료 시까지 이를 보유하며 그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법령에 의해 보존해야만 하는 경우 또는 불량이용자 제제와 관련 분쟁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존합니다.
구분 | 내용 | 기한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서비스 방문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갓덴 멤버십 이용 관련 기록 | 서비스관리목적 | 2년 |
1년 이상 갓덴 멤버십 서비스 미사용 회원의 경우, 휴면 고객으로 전환되며, 휴면 고객으로 전환된 고객의 회원정보는 별도로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휴면 회원의 분리보관 항목은,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 등입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쿠키
갓덴 멤버십은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cookie)’ 등을 이용합니다. 쿠키란 앱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갓덴 멤버십은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앱 및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모바일의 경우) : 웹브라우저>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허용 체크 해제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갓덴 멤버십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갓덴 멤버십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명 | 위탁업무 |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주)다우기술 | PUSH, 알림톡, LMS 등 | 채널 발송 업무 |
|
6.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갓덴 멤버십 회원이 이용과정 등에서 따로 동의하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갓덴 멤버십 서비스에 제3자의 서비스가 연결되어 제공되는 경우에는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여러분의 동의를 얻은 후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갓덴 멤버십은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갓덴 멤버십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본인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타인의 모바일 기기 또는 공용 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9.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연락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구분 | 내용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항 |
전화번호 | 1600-4052 |
이메일 | info@gatten.co.kr |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명 | 연락처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